me premium plus
웹툰·웹소설·만화
지금 영화·동영상까지
다양하게 즐기세요!
프리미엄무료라벨 웹툰,웹소설,만화 무제한 무료
영화, 동영상 약 2,500편 무제한 무료
매일 업데이트 되는 작품을 만나보세요!
me premium plus
진정한
시간의 가치를
가볍게 챙기세요!
시간의 가치, 완결작
매일 살아 올라오는, 신작
새로운 콘텐츠도 무료로 즐기세요!
me premium plus
프리미엄 플러스 멤버십
프리미엄무료라벨 웹툰,웹소설,만화 무제한 무료
영화, 동영상 약 2,500편 무제한 무료
프리미엄 회차 매일 업데이트
멤버십 가입시 150코인 지급
멤버십 기간 중 충전시 보너스 2배 지급
탑운세 운세 포탈 무료이용권 지급
하이폼 서식포탈 무료이용권 지급
me premium plus
이용안내
- 본 이벤트는 최초 1회만 무료 혜택이 적용됩니다.
- 휴대폰,네이버페이 결제의 경우 본인 인증 비용 100원이 결제됩니다.
- 본 상품은 최초 7일간 무료이며, 이후 정상요금으로 매월 자동결제됩니다.
- 본 상품은 최소 24시간 이용하는 조건으로 24시간 이후 해지 가능합니다.
- 7일 이후 프리미엄 멤버십 혜택 이용시 환불되지 않습니다.
- 프리미엄 멤버십 혜택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멤버십 혜택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PC/Mobile Web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최종 결제 시 표시된 금액은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이용약관
ME 이용약관
이 약관은 ㈜미툰앤노벨(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미소설과 미툰(이하 “ME”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ME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1. “ME”란 ㈜미툰앤노벨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ME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ME”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ME”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ME”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ME”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ME”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1. “ME”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00 사이버ME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ME”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ME”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ME”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ME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ME“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ME”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ME”에 송신하여 “ME”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1. “ME”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ME”가 정하는 업무 2. “ME”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ME”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ME”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ME”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ME”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ME”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ME”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ME”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ME”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ME”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ME”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1. 이용자는 “ME”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① 회원가입 아이디(ID)는 모든 ME 제휴사이트의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미소설사이트 (me.co.kr) - 미툰 사이트 (metoon.co.kr) 2. “ME”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ME”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ME”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ME”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ME”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1. 회원은 “ME”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ME”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ME”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ME”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ME”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ME”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ME”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ME”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ME”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ME”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 “ME”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ME”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ME”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ME”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1. “ME”이용자는 “ME”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ME”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ME”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2. “ME”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ME”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1. “ME”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ME”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ME”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ME”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 “ME”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ME”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⑤ 수령 시 대금지급 ⑥ 마일리지 등 “ME”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⑦ “ME”와 계약을 맺었거나 “ME”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⑧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⑨ 추가 이용권의 제공 - 회사에서 회원의 코인(포인트) 구매, 회원이 이벤트 참여 및 진행을 통하여 무료 이용권 및 코인(포인트)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되며 ´유효기간´. ´사용기능금액´, ´사용방법´ 등은 개별 안내 사항을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 추가이용쿠폰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무료이용권 및 코인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한 무료이용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코인(포인트) 및 무료이용권 제공내용의 운영방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으며, 유효기간을 포함한 변경 내용은 알림톡/문자/이메일 등으로 안내 할 수 있습니다. - “ME”에서 구매한 코인(포인트)는 12개월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사전공지 안내 후 7일 이내 자동 소멸된다. - “ME”에서 무료로 지급한 보너스 코인(포인트) 및 무료 이용권은 기본 7일 이내에 소멸되며 회사 정책(사전공지)에 따라 기간은 변경될 수 있다.
1. “ME”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ME”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 “ME”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ME”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ME”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ME”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ME”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ME”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ME”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원이 유료로 결제한 정액제 상품의 이용기간 내에 디지털 콘텐츠를 하나도 다운로드 (다운로드 시작 포함) 받지 않고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열어보지 않은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결제 취소를 요청하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나,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난 후에 결제 취소를 요청하면 당월 결제건에 한해 잔액 환급 비율(9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유료 또는 무료로 획득한 교환권 번호를 입력하여 정액제 이용 기간을 부여받은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ME”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ME”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 “ME”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ME”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ME”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ME”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ME”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ME”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 “ME”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ME”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ME”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ME”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ME”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ME”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ME”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ME”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ME”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ME”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ME”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 “ME”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ME”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ME”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ME”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ME”에 통보하고 “ME”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ME”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ME”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ME”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ME”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ME”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 상위 “ME”와 하위 “ME”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ME”(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ME”(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ME”는 피연결“ME”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ME”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ME“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ME“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ME”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ME”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ME”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ME”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1. “ME”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ME”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ME”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 “ME”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ME”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ME 개인정보처리방침
(주)미툰앤노벨(´이하 ´ME´)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등 ME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ME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ME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 항목 및 이용목적
수집 시점 | 수집 및 이용목적 | 수집 항목 | ||
---|---|---|---|---|
회원 가입 시 | 회원제 서비스 제공 | 필수 | [이메일 가입시] 이메일, 패스워드 |
|
[휴대폰번호 가입시]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
||||
[네이버ID 가입시] 네이버ID, 닉네임 |
||||
[페이스북ID 가입시] 페이스북ID, 닉네임 |
||||
[구글ID 가입시] 구글ID, 닉네임 |
||||
[카카오톡ID 가입시] 카카오톡ID, 닉네임 |
||||
프로모션 정보 전송 | 선택 |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 | ||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성별 | |||
성인(본인) 인증시 | 성인 및 본인 인증 | 이름,성별,생년월일,인증IP,CI,일자,휴대전화번호 | ||
코인 결제시 | 결제 내역관리 | 결제금액,결제일시,결제수단,결제IP | ||
컨텐츠, 제휴사이트 이용시 | 컨텐츠이용 이력관리 | 컨텐츠 구매일시,구매 컨텐츠,이용금액 | ||
OK 캐쉬백 이용 | 결제 취소 관리 | OK캐쉬백 카드번호, 암호화된 전화번호 | ||
프로모션 동의시 | 마케팅 정보 전송 | 이메일,수신일시 | ||
고객센터 문의시 | 고객센터 지원 서비스 (이용자 문의 사항, 개선의견 및 불만 접수 처리) |
온라인 문의 접수 내용 결제 오류 문의 아이디 문의 가상계좌 환불 접수 문의 : 예금주명, 계좌번호,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무료충전소 적립 오류 문의 : 성함, 휴대전화번호 결제정보, 결제수단, 이용회원의 문의 내용 |
||
안드로이드 앱 설치 후 권한 허용시 | ME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이용자가 앱을 실행할 때 이용자의 전화번호를 수집합니다. 이는 인가되지 않은 사용 또는 부정한 서비스 사용(혹은 남용)을 예방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그 밖에 서비스에 대한 중요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전화 번호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 신규 서비스(제품) 개 및 특화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웹 페이지 접속 빈도 파악 - 상품/서비스의 이용 실적 분석 - 정기 간행물 발송,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 안내 - 고객 관심사에 부합하는 웹 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 - 경품행사,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SMS, 메일) - 고객 대상 설문조사 - 서비스(혜택,소멸정보) 및 상품 / 작품 안내 (카카오알림톡)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
※ 보유기간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관련법령에서 별도의 보관기간을 정한 경우 해당 시점까지 보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소비자 보호를 위한 법적 의무준수, 서비스 통계분석 등의 이유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 |
2) 보관 기간
관련법령 | 수집항목 | 보유기간 |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 및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및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등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통신비밀 보호법 | 로그기록 접속지 정보 등 | 3개월 |
※ 부정 이용행위 및 불법유포의 방지를 위해 불량 이용자의 이메일 정보를 1년간 보관 |
제공받는 자 | 제공목적 | 제공항목 | 보유기간 |
---|---|---|---|
㈜SK플래닛 | OK캐쉬백 서비스 | 결제정보, 휴대전화번호 또는 OK캐쉬백 카드번호, OK캐쉬백 비밀번호 | 목적 달성 후 파기 관련 법령에서 별도의 보관기간을 정한 경우 해당 시점까지 보관 |
㈜포인트파크 | 포인트 전환 서비스 | 회원식별정보 | |
㈜네이버파이낸셜 | 결제 처리 및 요금 정산을 위한 결제 대행, 간편결제 서비스 | 결제정보, 회원식별정보 | |
㈜비바리퍼블리카 | |||
㈜헥토파이낸셜 |
수탁자 | 위탁 업무 |
---|---|
(주)KG모빌리언스 | 휴대폰,신용카드,무통장이체,가상계좌이체,게임상품권,문화상품권,해피머니상품권,도서상품권, 모바일팝,티머니등을 통한 결제 서비스 |
(주)이니시스 | |
엔에이치엔페이코(주) | |
(주)비바리퍼블리카 | |
(주)카카오페이 | |
(주)네이버페이 | |
(주)헥토파이낸셜 | |
(주)엑심베이 | |
(주)페이레터 | |
(주)페이큐브 | 신용카드마일리지 서비스를 이용한 코인충전 |
(주)한국스마트카드 | 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한 코인충전 |
(주)플래티 | 무료충전소 서비스를 이용한 코인충전 |
(주)피에이치피스쿨닷컴 | 휴대폰 인증 |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성인인증 및 본인인증 |
(주)KG모빌리언스 | 성인인증 및 본인인증 |
(주)나이스평가정보 | 성인인증 및 본인인증 |
APPLE lnc | 애플 결제 서비스 |
Google lnc | 플레이스토어 결제 서비스 |
(주)원스토어 | 원스토어 결제 서비스 |
(주)레드마우스 | 무통장입금 결제 서비스 |
(주)리치리치 | 리얼로또 서비스 |
수탁자 | 재수탁자 | 재위탁 업무 |
---|---|---|
(주)카카오페이 | 효성아이티엑스(주) | 카카오페이 고객상담 및 문의대응 |
(주)엔에이치엔페이코 | 엔에이치엔(주),엔에이치엔클라우드(주)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인프라 운영 |
(주)헥토파이낸셜 | 한솔인티큐브, 인비즈넷, 씽크에이티, 세종텔레콤, 삼성에스디에스 | 은행 출금이체 등록을 위한 ARS본인인증 |
드림시큐리티, SCI평가정보, 케이지모빌리언스 | 은행 출금이체 등록을 위한 휴대폰 본인인증 | |
드림베이, 큐오피스 | 서비스 관련 민원처리 | |
세종텔레콤(주) | 고객 상담 업무처리 시스템 운영 | |
(주)카카오페이 | 카카오페이 간편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 |
(주)KG모빌리언스 | 메타엠 | 고객상담 업무 지원 |
이전받는 자 및 연락처 | Google LLC 연락처 : googlekrsupport@google.com |
---|---|
이전되는 국가 | 미국 |
이전일시 및 방법 | 회원가입 즉시 정보통신망을 통해 업무 필요시에 수시로 이전 |
이전 항목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항목에 있는 개인정보 항목 |
이용목적 |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및 서비스 이용 기록 또는 수집된 이용정보 관리 |
처리기간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통해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하는 경우 개인정보 국외 이전이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1) ME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시 즉시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2) ME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3)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이용자에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법령에서 보존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도 해당 기간 경과 후 지체없이 재생이 불가 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복구 및 재생이 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삭제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관련 법령 | 수집항목 | 보유기간 |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 및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및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통신비밀보호법 |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로그, 접속지 정보 등) | 3개월 |
※ 부정 이용 행위 및 불법 유포의 방지를 위해 불량 이용자의 이메일 정보를 1년간 보관 |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ME가 가지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 ME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한 현황
- ME에게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2)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1:1문의하기와 이메일(help@me.co.kr)을 통하거나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의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전자우편, 비밀번호 등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 할 수 없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보유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 ME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요구하는 수준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 하고 있으며, 카드번호 등을 수집하는 경우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3) 대내외의 보안 위험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습니 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송수신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취급자를 최 소한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정기 교육, 전사 임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 및 캠페인을 통하여 법령 및 내부방침 등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ME는 개인정 보의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해결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ME는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 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ME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 항목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열람하는 콘텐츠의 유형, 구매 이력, 서비스 이용 기록, 광고식별자 |
---|---|
수집 방법 | 웹/앱 사이트 방문, 실행 시 자동 수집 |
수집 목적 |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광고 포함)를 제공 |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 웹 브라우저의 경우 1)Internet Explorer 메뉴->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고급->허용/차단 2)Chrome 설정->고급->개인정보 및 보안->콘텐츠 설정->쿠키->타사 쿠키 차단 3)Microsoft Edge 설정->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엄격 추적 방지 사용->”추적안함“ 요청보내기 선택 스마트폰의 경우 1)안드로이드폰 설정->개인정보보호->광고->광고ID재설정 또는 광고ID삭제 2)아이폰 설정->개인정보보호->추적->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 고객센터 1:1문의하기, 이메일 help@me.co.kr, 대표전화 : 1644-9259 담당자 : 류창수 |
1) ME는 아래와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 처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 Google, Criteo, Meta, TikTok |
---|---|
제공하는 항목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열람하는 콘텐츠의 유형, 구매 이력, 서비스 이용 기록, 광고식별자 |
제공받는 자의 목적 |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광고 포함)를 제공 |
1) ME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
이름 | 류창수 |
직위 | 팀장 |
전화 | 1644-9259 |
메일 | help@me.co.kr |
※ ME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 ME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2)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https://ecrm.cyber.go.kr / 국번없이 18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를 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 공고일자: 2024년 05월 09일
- 시행일자: 2024년 05월 10일